학생증 카드 종류
학생증 종류 | 개요 | 주요기능 |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 교내 건물 출입 |
|
금융기능 미포함 |
- 교내 건물 출입만 |
학생증 카드별 주요기능
학생증 종류 | 주요기능 | 개요 | 등록방법 | 문의처 |
---|---|---|---|---|
금융기능 상관없이 공통 |
출입통제 | 학내 시설 보안을 위해 허가된 인원만 출입 가능 | 대상자에게 각 부서에서 별도 안내 |
[통합경비시스템] |
도서관 이용 | 도서관 출입, 열람실 좌석배정, 도서대출/반납 시스템 이용 | 기타 절차 필요 없음 |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체크카드 |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대금 지불 시 사용자의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결제 가능 |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체크카드 발급 후 CS경영팀 방문하여 사용등록 |
[우리카드 고객센터]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
현금인출 | 우리은행ATM에서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현금 인출 가능 | |||
캐시비 선불 교통카드 |
선불 충전한 금액 범위 내에서 학생증으로 대중교통, 택시 등 대금 결제 가능 | 편의점, 우리은행 ATM에서 직접 충전 |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www.cashbee.co.kr |
- 학생증은 항상 휴대하여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거나 학생신분증명 이외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 졸업ㆍ제적ㆍ퇴학 등으로 학적이 변경 되면 학생신분 및 도서대출 기능은 상실되며 현금카드, 직불카드의 기능은 유지
- 우리은행 지점 업무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30분(영업장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단국대학교 업무시간 : 학기 중: 오전 9시 ~ 오후 5시 | 방학 중 단축근무: 오전 9시 ~ 오후 3시
발급절차 : 신분증 지참 필수
발급종류 | 학생증종류 | 대상자 | 발급방법 | 문의처 |
---|---|---|---|---|
신규발급 |
금융기능 포함 |
24학년도 학부 신ㆍ편입생 | ‘우리WON뱅킹’ 앱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신청기한 : 2024년 3월 15일까지(링크 참조) ※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
[우리은행 콜센터] [우리카드 콜센터]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단소리CS센터] |
24학년도 이전 신ㆍ편입생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 |||
금융기능 미포함 |
무관 |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
분실/훼손 재발급 |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무관 |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 학생증 공카드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학생증 기능 활성화 | |
금융기능 미포함 |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 사진 변경 : 학과 사무실 또는 단과대학 교학행정팀에 경유하여 사진 변경을 마친 후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재발급 신청(신분증 및 사진 파일 지참).
현재 사진 확인은 포털 웹정보 또는 단국대학교 모바일 앱 참조. - 개명 : 학부생은 각 캠퍼스 학사팀, 대학원생은 대학원 교학행정팀에 경유하여 개명 절차를 마친 후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재발급 신청
(개명절차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 대학원생은 입학 후 첫 학기에 교학행정팀에서 비금융 학생증 카드를 일괄 배부함.
금융카드 발급 원할 시 우리은행 단국대지점에서 발급 신청 후 CS경영팀 방문. - 우리은행 지점 업무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30분 (영업장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단국대학교 업무시간 : 학기 중: 오전 9시 ~ 오후 5시 | 방학 중 단축근무: 오전 9시 ~ 오후 3시 (점심시간 12시~13시)
재발급 후 사용등록
기능 | 등록 절차 | 문의 |
---|---|---|
교통카드 잔액 이전 | 우리카드나 캐시비 문의 |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www.cashbee.co.kr |
건물출입 | 추가 절차 필요 없음 : 재발급 30분 이후 기존 출입 권한 부여 |
[통합경비시스템] (죽전)통합경비상황실 ☎031-8005-2858~9 (천안)ADT캡스상황실 ☎041-550-1376~7 |
도서관 이용 |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
도서관 이용 시 학생증 사용안내
신분 | 죽전 | 천안 | 문의 |
---|---|---|---|
재학생 | 가능 |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
|
휴학생 | 조건부 가능 → 대출실에서 도서대출신청서 작성 후 이용가능 | ||
졸업생 | 불가 → 도서대출증 발급必 | 조건부 가능 → 대출실에서 출입권한 연장하여 입학일로부터 10년간 사용가능. 학생증 분실 시 도서대출증 발급必 |
모바일 학생증
- 플라스틱 학생증을 발급받고 스마트 폰에서 단국대학교 앱을 다운받은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클릭하면 신규발급됩니다.
(앱 삭제후 재설치시에도 신규발급으로 간주) - 모바일 학생증 또는 플라스틱 학생증 중 하나만 사용 가능하며 설정 변경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모바일신분증을 신규로 발급 또는 설정 변경 후에 건물 출입을 하기 위해서는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2023학년도부터 죽전 캠퍼스, 천안 캠퍼스 모두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ios)유저 모바일신분증 사용방법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