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분납
등록금 납부
- 매 학기별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함으로써 학생의 신분을 유지
(1학기 : 2월중 / 2학기 : 8월중) - 등록금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또는 웹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하여야 함
등록금 납부방법
- 은행업무시간 내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고 지정은행(추후 공지) 방문하여 납부
- 가상계좌이체 납부함
등록금 분할납부
- 2~4차까지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 가능하며,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짐
- 분납대상자 : 학부재학생 (복학생 포함)
- 분납제외자 : 재입학생, 휴학생, 수업연한초과자
※ 단,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 대상자는 신청 가능(학부생에 한함) - 분납신청기간 : 홈페이지 별도 안내 (※ 신청기간 이후에는 추가신청 절대 불가)
- 분납금 납부방법 : 차수별 등록기간 내 지정은행 또는 가상계좌 이체(추후 공지)
등록금 납부확인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전화 확인요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알려줄 수 없으며, 아래 방법 이용 요청
- 학교 홈페이지 →단국포털 로그인 →인터넷증명 →납입금증명서_확인(납부한 다음날부터) 및 출력 가능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우리은행 사이트 로그인 →공과금 →등록금납부내역조회’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
- 등록문자 발송 : 납부당일 18:00 이후 대학에서 등록된 학생 휴대전화로 문자 발송
등록 관련 기타 안내사항
- 휴학 후 등록금 납부는 불가하므로, 등록휴학을 원하는 경우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신청하여야 함
- 학기 개시일(1학기:3월1일 / 2학기:9월1일) 이후에는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분납신청자는 완납처리)하여야 휴학 가능
※ 휴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학생활-학적-휴학/복학’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