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게시판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
도예과 재학생, ‘남원국제도예캠프 물레경진대회’서 대거 수상 쾌거
category 분류 이슈
person_book 작성자 김유인
date_range 날짜 2025.10.24
visibility 조회수 7144

도예과(학과장 김명선) 재학생들이 지난 19일(일) 전북 남원시에서 열린 ‘2025 제14회 남원국제도예캠프 물레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물레경진대회 수상자들이 도예과 안병진(맨 왼쪽)·이반디(맨 오른쪽)교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도예과 수상자는 총 9명이며 ▲[대상] 김성현 군(2학년) ▲[우수상] 배영원 군(3학년) ▲[장려상] 박지민 양(3학년)▲[특선] 임유민 양(3학년) 박정우 양(3학년) 박연재 양(3학년) ▲[입선] 김어진 양(2학년) 김가윤 양(3학년) 이정인 군(3학년)이다.


수상자들은 학과 실기 수업과 물레 중심의 창작 활동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 과제인 「국보 제219호 백자 청화매죽문 항아리」의 조형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성현 군은 “학과 수업을 통해 다져온 기본기가 수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같은 작업실에서 함께 준비하며 응원했던 동료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선 학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내외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창의적 조형 교육과 실기 중심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도예 전문인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국제도예캠프’는 남원국제도자예술연구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북 남원의 도자문화 우수성을 재조명하고 국내외 도자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물레경진대회에는 전국의 대학(원)생과 일반 도예작가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arrow_drop_up 다음글 인문사회융합인재 커리어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