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커뮤니케이션학부 저널리즘전공
- 전화번호: 031-8005-3351
- 팩스: 031-8021-7207
- 위치: 미디어센터 103호
- 학과홍보채널: 바로가기
- 소셜:
학과소개
매스미디어 분야는 최근 20년간 가장 빠른 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저널리즘 전공은 지난 96년 신설된 언론홍보 전공을 모태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2011년 개편된 커뮤니케이션 학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저널리즘 전공은 저널리즘에 관련된 이론 교육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적 실무능력을 갖춘 저널리스트를 키우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의 가장 큰 특성은 졸업생들이 신문사 및 방송사와 관련 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실무교육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교수진은 언론 현장에서 활약하고, 해외에서 최신 이론을 연구하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 강사 역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유능한 전문언론인들로 짜여져 있습니다.
저널리즘 전공은 특히 신문, 방송, 통신, 잡지가 멀티미디어로 융합되는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발맞추어『디지털 편집실』과 『TV 및 라디오 스튜디오』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신문, 방송 제작에서 인터넷 방송까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디지털 기자재가 완비되어 재학생의 실습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교육목표
○ 커뮤니케이션학부 저널리즘전공 기초지식 및 이론, 응용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 상호협력과 공동체의식, 시민윤리의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 교육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기주도 능력을 배양합니다.
○ 교육현장에 대한 적응력 및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합니다.교육목표와의 연계성
커뮤니케이션학은 물론 저널리즘에 대한 기초지식 및 이론, 응용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현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기주도 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저널리즘전공의 교육목표는 특히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능동적 인재와 국가·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도전하고 창조하는 혁신적 인재 양성과 강한 연계성이 있습니다.